아로마 마사지의 효과
아로마 마사지의 효과 

010-8364-7975

아로마테라피는 코와 피부를 통해 향(香)을 뇌에 전달함으로써 심신의 안정을 찾는데 효과가 있는 것을 말한다.

나무, 풀, 꽃 뿌리 등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아로마테라피란 용어는 1930년대 프랑스의 화학자가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공장에서 실험을 하던 중 화상을 입고 마침 옆에 있던 라벤더 오일을 손에 담궜다가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우연히 발견했다.
그는 다른 에센셔 오일에 대한 실험을 통해 효능을 발견, 아로마테라피란 개념을 정립하기 시작했다.

아로마 오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용방법에 대해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고 싶다면 입욕제로 사용하는 것이 비교적 간편한 방법이다.
목욕하는 동안 에센셜 오일 성분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몸 안의노폐물을 밖으로 빼내는 데 도움을 준다.

입욕제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넣을 때는 간단히 샤워를 한 후 욕조에 물을 채우고 에센셜 오일을 5~10방울 정도 떨어뜨린다.
오일이 잘 섞이도록 물을 부드럽게 저어준다. 10~15분 정도 목욕을 하면서 수증기를 깊게 들이 마신다.
목욕을 마친 뒤에는 물기를 타월로 가볍게 두들기듯 자연스럽게 흡수시켜 말린다.

자연 상태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라 해도 누구에게나 좋은 것은 아니다.

임산부에게 사용해서 안 좋은 아로마 오일도 있다.
처음 아로마 오일을 사용한다면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같은 오일은 3주 이상 사용하지 말 것을 권하고 있다.

차광병에 담아야 직사광선에 의해 변질되는 것을 막는다.
임산부나 고혈압, 암, 천식환자 등은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말이다.



Loading...